[VirtualBox] 네트워크 설정

나는 Centos7을 설치하였습니다


1. 버추얼박스 실행 -> 파일 -> 환경설정 -> 네트워크 -> 호스트전용네트워크 -> VirtualBox Host-Only Ethernet Adapter 더블클릭

(호스트전용네트워크는 이제보니 나는 필요없었다 어디글에서 봤는데 virtualbox 네트워크 상세히 나온게 있었는데

보니깐 브리지어뎁터만 있으면 네트워크상 pc와 나란히 ip를 할당받기 때문에 나는 브리지가 필요하니 브리지어뎁터만

사용합니다.) 그 포스팅보면 출처남기고 싶은데 찾으면 수정하겠습니다


[2018-01-16]

공유기 유무

- 공유기 유

  브릿지어뎁터로 연결 설정 DHCP해줄필요없습니다.

  공유기가 있을경우 공유기에서 버철박스에 IP할당해줍니다.

- 공유기 무

  NAT설정 호스트전용 두개설정 DHCP설정



(위에 이미지는 호스트전용네트워크일때 나는 브리지어댑터만 했습니다)


2. 자신이 실행할 버추얼박스 가상os 선택 -> 오른쪽마우스클릭 -> 설정 -> 네트워크 -> 어탭터1 -> 브릿지네트워크선택 -> 자신lan카드



이렇게 설정하면 우선 기본적인 셋팅은 끝났습니다!!! 


그리고 실행!!!


3. 가상os 실행 저는 centos 진입하여 -> 터미널 실행 -> ifconfig 



4. 나는 192.168.0.44 으로 잡혀있으므로 ssh 접속을 할수 있습니다


centos 설치하고 뭐 초기설정하는 거는 하단 포스팅 보고 하시면 됩니다


vi /etc/sysconfig/network-scripts/ifcfg-enp0s3

onboot = yes #변경


2016/06/10 - [Linux/Centos] - [Centos7] 초기 설정



블로그 이미지

pstree

pstree.. process...

,